Design of Protection Level Algorithm for Land Transportation
Jong Geun Park, Eunsung Lee, Sung Hyuck Im, Moon Beom Heo, Sangkyung Sung, Young Jae Lee*
육상교통에서의 사용자 항법해 신뢰성 확보는 동적 환경에서의 사용자의 위치 오차를 예측하고 이를 임계치와 비교하여 보정정보를 제공하는 인프라 시스템의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기술이다. 현재 항공분야에서는 항법해 신뢰성 확보를 위해 Protection Level을 계산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위성항법시스템의 가용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육상교통 시스템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항법에 사용되는 각종 센서의 오차 특성을 파악해야 하며, 본 논문에서는 위성항법시스템과 관성항법시스템과 결합된 복합항법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는 위치신뢰성 확보 알고리즘에 대한 개념 설계를 수행하였다. 복합항법시스템의 경우 관성항법시스템의 오차를 위성항법시스템이 보정하는 형태이므로 항법해의 성능은 위성항법시스템에 의해 결정된다. 그리하여 위성항법시스템의 수신 환경 (DOP : Dilution of Precision)에 따라 Protection Level이 계산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설계하였다..
Keywords: GPS/INS 약결합 (Loosely Coupled GPS/INS), 보호수준 (Protection Level), 고장 검출 (Fault Det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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