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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21-01-09 05:38
   PS-22_Mi-RiShin.pdf (1.2M)
Analysis of Spatial Residual Between Receiver Stations for Network RTK on Land Transportation
Mi-Ri Shin, Jung-Hoon Lee, Jong-Sun Ahn, Moon-Beom Heo


본 논문에서는 육상교통 환경에서 정밀위치결정을 위한 광역 위성항법 보정 시스템의 지역수신국 간 공간 이격 오차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클러스터의 최대 보정정보 공간 이격 오차 기준을 제시하였다. 육상교통 환경에서 다변화된 교통 환경과 교통 수요에 따른 교통 혼잡으로 교통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육상교통 관련 연구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그 중 고정확, 고신뢰 위치정보 제공을 위한 차로구분 수준의 정밀 위치 결정 교통인프라 기술 개발에서는 광역 위성항법 보정 시스템을 구축하여 활용하고 있다. 광역 위성항법 보정 시스템은 4~5기의 지역수신국으로 구성되고, 이를 하나의 클러스터로 고려한다. 기 구축된 안성, 보은, 대전, 음성, 공주 지역의 지역수신국간 의사거리 측정값 오차의 차이를 공간 이격 오차로 정의하고 향후 클러스터 구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 공간 이격 오차 유사성 요구조건을 제시하였다.

Keywords: network-RTK, GPS, spatial resid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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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i Shin